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재난 문자 차단 끄는 방법과 재난문자 안오는 이유
    라이프 2020. 9. 1. 22:29

     

     

    요즘 여기 저기 들려오는 바로 그 소리 '삐~ 삐~ 삐' 맞습니다 긴급 재난 문자!! 또는 안전 안내 문자!!

     

    최근 코로나, 태풍, 긴 장마까지 여러가지 상황으로 긴급 재난 문자, 안전 안내 문자를 하루에도 몇 통씩 받는것 같습니다.

     

    긴급 재난 문자, 안전 안내 문자라는 것이 이러한 재난과 위험 상황을 미리 대비하기 위하여 받는 것이지만 최근 쉼 없이 오는 문자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분들도 계실듯 합니다.

     

    이런 이유로 긴급 재난 문자, 안전 안내 문자 차단과 수신거부를 원하는 분들이 계신가하면, 왜 모두가 받는 문자를 나만 받지 못한다며 긴급 재난 문자, 안전 안내 문자를 받고 싶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긴급 재난 문자, 안전 안내 문자 차단 수신거부 방법과 이 긴급 재난 문자, 안전 안내 문자가 안오는 이유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긴급 재난 문자, 안전 안내 문자가 안오는 이유

     

    긴급 재난 문자, 안전 안내 문자 차단 수신거부 하지 않았는데도 핸드폰 상태에 따라 문자의 수신 여부가 결정되기도 합니다. 

     

    긴급 재난 문자, 안전 안내 문자는 라디오 방송을 송출하는 것과 같은 원리로 전송됩니다. 

     

    즉 중앙에서 어떤 신호를 보내면 핸드폰이 그 신호를 잡아서 문자로 변환, 우리에게 오게 됩니다.

     

    3G나 그 이하의 핸드폰 이거나 인터넷이 되지 않는 경우 긴급 재난 문자, 안전 안내 문자 수신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3G가 아니어도 근처 데이터 상황 등에 따라 긴급 재난 문자, 안전 안내 문자 수신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기기 결함으로 원인을 알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긴급 재난 문자, 안전 안내 문자 차단 수신 거부 방법

    하루에 너무 많은 긴급 재난 문자, 안전 안내 문자를 받아 스트레스로 건강이 더 악화 되고 수명이 줄어드는것 같다면 자단 수신 거부가 좋습니다.

     

    긴급 재난 문자, 안전 안내 문자 차단 수신거부 방법은 문자 설정을 통해 간단하게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문자, 혹은 메세지 앱으로 들어가서 설정메뉴 찾습니다. 

     

     



    설정으로 들어가서 긴급 알림 설정 선택한 후에 사용중 잠금, 비활성으로 바꿉니다.

     

    혹은 긴급 재난 문자, 안전 안내 문자를 선택적으로 수신 할 수 있습니다.  수신 차단을 원하는 문자의 옆 버튼을 잠금, 비활성으로 바꿉니다.

     

     



    긴급 재난 문자, 안전 안내 문자가 안오는 분들은 이 설정에서 긴급 재난문자 또는 안전 안내 문자를 꺼놓고 비활성으로 해 놓아서 수신이 안되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알림을 켜고 활성화 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버튼이 파란 배경에 흰색으로 바뀝니다.

    만약 재난문자를 받고 싶은 분들은 저 이미지와 같이 버튼을 눌러 활성화 시켜서 파란 배경에 흰색 버튼이 되도록 만들어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수시로 자주 오는 긴급 재난 문자, 안전 안내 문자 때문에 스트레스가 심할 수도 있지만 코로나 외에 갑작스런 폭우나 재해 정보 등으로 긴급대피를 해야할 때가 있을 수 있어 이런 위험 상황을 가장 먼저 알려주는 긴급 재난 문자, 안전 안내 문자는 꼭 켜두시는 것을 권합니다. 도움이 되셨으션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