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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마케팅 플랫폼 (Google Marketing Platform) 서비스 소개 #디지털마케팅 #솔루션 #클라우드 #무료 #Digital MarketingIT 2020. 8. 23. 01:18
구글 마케팅 플랫폼 (Google Marketing Platform) 은
더욱 스마트한 마케팅과 실적 개선을 위해 개발된 통합 마케팅 및 애널리틱스 플랫폼입니다
소규모 기업들은 무료로 충분히 그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고
대규모 기업들은 비싸긴 하지만 그에 걸맞는 다양한 서비스들을 추가적으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너무도 쿨한 정책인것 같습니다 짝짝짝
각각의 서비스를 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360 (Google Analytics 360)
Google 애널리틱스 360은 고객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분석한 고객 데이터를 토대로 웹사이트를 개선하고 맞춤 잠재고객 목록을 생성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 (Google Data Studio)
대화형 대시보드와 몰입감 있는 보고서로 데이터에 숨겨진 값진 정보를 파악하여 더 나은 비즈니스 결정을 내리세요. 사용하기 쉽고 무엇보다 무료입니다.
구글 태그 관리자 (Google Tag Manager)
측정을 설정하고 실행하는 과정이 빨라집니다. 태그 관리자의 간편하고 믿을 수 있는 통합 태그 관리 환경을 무료로 이용해 보세요.
구글 최적화 도구 (Google Optimize)
방문자 한 명, 한 명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세요.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간편하게 테스트를 실행할 수 있어 고객 만족도와 비즈니스 실적을 모두 높일 수 있습니다.
Display & Video 360
미디어 계획에서 광고 소재 개발, 측정, 최적화에 이르기까지 기업에 필요한 모든 캠페인 관리 기능을 한데 모은 도구로 업무 효율을 높이세요.
Search Ads 360
검색 캠페인에서 최대한 많은 것을 끌어내세요. Search Ads 360을 사용하면 수시로 변하는 시장에 규모에 관계없이 실시간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Surveys
Google Surveys를 사용하면 타겟층의 의도를 들여다 볼 수 있는 값진 정보를 빠르고 경제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더 빠르고, 더 현명한 비즈니스 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세요.
사용해 보면서 느끼는 부분이지만 솔루션 하나 하나 정말
디지털 마케팅의 역사를 지나오며 피땀흘린 노하우와 서비스 정신이 깃든것 같습니다
앞으로의 활용도와 성장 가능성도 정말 기대가 되는 서비스 인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각 솔루션의 아이콘 디자인도 정말 마음에 듭니다
대표적으로 이 서비스를 잘 활용하고 있는 기업은 아디다스로 보여지네요
구글 마케팅 플랫폼 사이트에 디지털 환경 책임자 크리스가 명언을 남겨 놓았습니다
디지털마케팅 사이드에 있다면 다들 거의 비슷한 환경을 구축한것 같습니다
어느 기업이나 디지털 환경에서의 마케팅 니즈는 비슷한것 같네요
아디다스의 모든 팀은
하나의 공동작업 환경에서 잠재고객 통계를 조회하고,
운영 중인 광고 소재와 게재위치, 실적을 확인하며,
거의 실시간으로 변경사항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Chris Murphy, 디지털 환경 책임자, 아디다스
현업에서 사용하는 구조를 보자면
구글 애널리틱스 360의 경우는 유료 서비스로
대기업에서 주로 사용하거나 글로벌 그룹에서 전체 관리 측면에서 도입하기도 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특유의 빅데이터 처리 및 시각화, 캠페인과 이벤트 단위 처리
또한 커스텀 데이터들과 결합 및 활용하여 그 사용성의 확장이 무궁무진 하다고 보여집니다
빼놓을 수 없는 디지털 광고 부분에서도 구글애즈와의 연동 등도 특화된 부분이네요
이 구글 애널리틱스가 데이터 스튜디오를 만나면 데이터 시각화의 끝을 보여줍니다
데시보드나 리포트를 구글 애널리틱스와 CRM 데이터 등과 연계하여
손쉽게 전문적인 비쥬얼로 그것들을 표현해주며
필터링 등 데이터 처리를 직관적으로 적용해 줄 수 있습니다
조작하다 보면 뭔가 대박의 인사이트를 발견할 수 있을지도 모를 기대감에 젖게 됩니다
이에 마케팅의 정교함을 더하기 위해
현업에서 태그 관리자와 최적화 도구를 사용하면,
픽셀 등 타 트레킹 코드 추가, 혹은 이벤트 처리 소스 등의 적용과 (태그 관리자)
페이지 내에서 서비스 최적화를 위한 A/B 테스트 타겟팅 및 실행이 (최적화 도구)
개발자 혹은 IT팀을 바이패스하고 마케팅 담당이 직접 소스코드 수정을 통해
빠른 시간안에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이런 솔루션들의 장점들을 업무에 녹인다면 많은 인사이트와 성장이 있을것 같네요
무료로 이 모든 서비스를 공개한 구글은 정말 선구자 대장부 같습니다
미래에는 데이터가 힘이라고 하는데
큰 힘을 가지고 있고, 가지게 될 구글과 같은 업체들이
바른곳에 바른의도로 그 힘을 사용하길
앞으로의 행보들 또한 기대합니다
https://marketingplatform.googl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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